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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스피드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메가파일(www.megafile.co.kr) 웹사이트(이하 “메가파일”이라고 합니다)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메가파일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나. ‘서비스’라 함은 회원과 회원 간에 필요한 파일 형태의 컨텐츠를 상호 교환·매매 등을 하는데 있어, 회사가 메가파일 등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위 교환·매매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것을 말합니다. 또한, 이 서비스에는 회사가 제휴 회사의 컨텐츠를 회원에게 중개하여 주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 다.
라.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자(혹은 한글)와 숫자의 조합(4자~12자)을 말합니다.
마.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6자~12자)을 말합니다.
바. '메가파일 캐시'란 메가파일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신용카드, 폰빌,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수단으로 직접 결제하여 충전하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사. '보너스 포인트 및 쿠폰' 은 결제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보너스로 지급되며, 메가파일 캐시처럼 메가파일에 게시된 회원 또는 제휴 회사의 컨텐츠를 구매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회사방침에 따라 사용이 제한되거나 소멸될 수 있습니다.
아. ‘제휴 회사’란 회원이 제공하기 어려운 저작권이 확인된 컨텐츠를 원천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서,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협정을 맺어 위 컨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을 중개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메가파일에서 온라인으로 공시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 역시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 중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7일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공지 외에도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를 통하여 변경되는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발송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중요한 회원의 권리·의무에 관한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회원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회원의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회사의 공지 또는 이용안내, 상관습,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메가파일의 회원 가입 양식에서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라고 기재된 체크박스를 체크함으로써 성립됩니다.
3. 이용계약은 회원의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4. 서비스의 대량 이용이나 기타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5.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언제든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6조[메가파일 이용계약 및 서비스 사용환경 제공]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의 [회원가입] 메뉴를 통하 여 소정 양식에 따라 개인 인적사항을 제공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 가입시 필요한 소정의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아이디
나. 비밀번호
다. 이메일(회사의 공지,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에 필요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외에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소한의 정보도 법령에 따라 보호됩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에 대하여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용승낙을 합니다.
5. 회원 또는 제휴회사가 게시한 성인 컨텐츠의 경우에는 별도의 성인인증 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메가파일에서는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더 나은 서비스 사용환경의 제공을 목적으로 회원의 네트워크 및 pc자원을 부분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업로드가 완료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인코딩되어 모바일로 서비스 됩니다. 단, 게시물의 종류에 따라 인코딩에 실패하여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타인 명의이거나 미인증 명의의 신청일 경우
나.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로 신청할 경우
다. 가입양식의 제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라.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할 경우
마.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할 경우
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사.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아. 기타 이용을 원하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서비스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8조[이용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아이디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나.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기본적 의무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 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유지 및 향상을 위하여 항상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 충실히 배상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사실 확인 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결과 회신 가능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기간은 1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과 합의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의 계정을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3.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재한 게시물과 컨텐츠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의 저작권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위 영업활동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상업적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6. 메가파일 캐시로 다른 회원과 현금 거래를 할 수 없으며, 거래 및 거래 시도 시 당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캐시는 환수 됨과 동시에 강제 탈퇴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사이트의 홍보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운영자,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쪽지 등을 보내거나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 시,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삭제된 게시물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1. 회원이 지급받는 캐시(포인트 포함)와 관련하여,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부정한 경로로 획득한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 지급받은 모든 캐시를 회사가 임의로 차감할 수 있고, 회원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캐시 차감과 회원 탈퇴처리 이전에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12. 회원이 순수 업로드 활동이 아닌, 불법 업로드 활동을 통해 지급받은 리워드 캐시에 대해, 모든 캐시를 회사가 임의로 차감할 수 있고, 경고 및 제재 조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이 사항을 미리 공지하여야 합니다.
1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메가파일의 사전승낙 없이 수집,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양도금지]
회원의 약관상의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사이버머니의 구입]
1. 본 서비스에서 사이버머니의 구입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휴대폰결제
다. 계좌이체
라. 폰빌결제
마. 무통장입금
바. 각종 마일리지 , 포인트
사. 상품권(컬쳐랜드, 해피머니, 도서)
2. 전항의 결제수단 및 결제방법은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하며 메가파일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적용됩니다.

제13조[이용요금]
1. 본 서비스의 다운로드 요금은 1원/5Mb가 원칙입니다. 단, 제휴컨텐츠 또는 프로모션 진행컨텐츠 및 특정 카테고리 특성상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메가파일 서비스 제공에 대한 수수료의 기준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제세공과금 포함).
가. 판매수수료 : 판매자 등급에 따른 기준입니다.
1) 일반 업로더 : 판매액의 75%
2) 실버 업로더 : 판매액의 70%
3) 골드 업로더 : 판매액의 70%
4) 루비 업로더 : 판매액의 60%
나. 캐시 환불수수료 : 10%
다. 거래수익 출금 수수료 : 출금액의 50%
라. 수수료 및 이용요금은 회사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거래수익 출금]
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메가파일 캐시에 대하여 출금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하여 출금하여 드립니다.
가. 회원은 본 서비스 메뉴 중 내정보관리 -> 출금신청하기 메뉴를 통하여 출금 희망액과 출금에 필요한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나. 출금신청은 1~2일 후 20시 전후에 일괄처리됩니다.
금요일을 포함한 주말이나 연휴에 신청한 경우 다음 주 월요일이나 연휴 다음 날 20시 전후로 처리됩니다.
다. 회원은 출금 신청시 출금 날짜와 은행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라. 출금요청액의 50%는 제세공과금을 포함한 수수료이므로 희망 출금요청액의 50%(단, 기타 소득세 원천징수 금액 제외)를 현금으로 입금 받습니다.
마. 은행송금 수수료는 회사 부담입니다.

제15조[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이용]
1.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이란 이용자가 최초 한 번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면 회사의 정산주기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요금을 결제하여 별도의 월 자동결제 해지 신청이 접수되지 않는 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상품을 말합니다.
2.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구체적인 종류와 이용방법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메가파일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3.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의 구입은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4. 이용자의 결제정보 오류, 연체 혹은 불량 이용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오토페이 (월 자동결제)상품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5. 오토페이(월 자동결제)상품은 자동 정기결제 방식으로 회원 본인이 해지 신청을 하지 않으시면 등록하신 결제수단(휴대폰 또는 일반전화)으로 매월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등

제16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메가파일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자신의 디스크에 자료를 업로드/ 다운로드 함으로써 자료를 보관하고 타인과 공유하는 웹 스토리지 서비스
나. 자신이 소유한 컨텐츠를 타인에게 제공, 판매, 양도할 수 있는 컨텐츠 마켓 서비스
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신설 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메가파일에서 공지하거나 전자 우편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자료 및 게시물 관리]
1.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제공하는 자료,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의 기본 유효기간은 60일~365일입니다. 자료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연장할 수 있으며, 기한연장에 따른 과금 정책은 메가파일 이용안내를 따릅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컨텐츠나 자료,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경우
자.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경우
차. 게재기한을 초과한 경우
카.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경우
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PC의 저장 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나 멀티 캐스팅(Multicasting) 등의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고품질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퀵 다운로드 서비스(Quick Download Service)라는 소프트웨어 (이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의 자원을 제한적으로 활용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그리드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4.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5. 본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자동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회원의 PC의 저장 공간을 임의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9조[이용자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회원의 불만 사항은 이메일, 1:1 상담, 전화, 팩스 등을 통해 고객센터에서 처리하며, 유형별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소년 유해물 접수 처리
가. 아동·청소년에 대한 유해물 발견 신고나 불편 신고를 접수합니다.
나. DNA추출 및 차단 등을 통한 기술적 조치와 유사 검색어의 차단 조치를 합니다.
다. 게시물 등록자에게 경고 또는 차단, 계정삭제 등 일련의 조치를 취합니다.
라.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신고자에게 처리 결과를 통보합니다.
마. 위 유해물 차단 및 삭제는 즉시 실행하며, 기술적 조치를 포함한 후속 조치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 불만 사항 처리
가. 개인정보 유출, 사생활 정보 유출 및 명의도용 등 불편 신고를 접수합니다.
나. DB 서버에 개인정보에 대한 확인 및 처리를 합니다.
다. 불만 사항 처리 후 유선 또는 기타 통신수단으로 신고자에게 처리 결과를 통보합니다.
라.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저작권 보호 불만 사항 처리
가. 저작권자의 신고가 있는 경우는 물론 신고가 없더라도 회사가 저작권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을 경우 해당 게시물의 즉시 삭제는 물론 검색금지 차단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원본 파일의 DNA와 동일한 파일 등록을 차단 조치합니다.
다. 해시값 등록을 통한 재전송 원천 금지 조치를 합니다.
라. 제목 및 유사 검색어 필터링을 통한 차단 조치를 합니다.
마. 저작 게시물을 삭제 및 차단하는 경우 그 사실을 게시자에게 통보하여 제재 및 경고 조치를 합니다.
바. 불만 접수 후 답변은 즉시 또는 30분 이내에 처리하며,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4. 기타 이용자 불만 처리 절차
고객센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전화 상담이 어려울 경우 1:1 상담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불만 접수 후 답변은 30분 이내에 하고, 이와 관련된 조치사항은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0조(회원에 대한 제재 조치 등)
제10조 또는 제19조에 위반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를 범한 회원은 하기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 업로드 규정에 위반되는 자료를 게시한 회원에게는 경고 및 제재 조치를 할 수 있고 , 다수의 경고 누적 시에는 업로드 자격이 박탈됩니다.
2. 경고 횟수에 따른 자세한 제재 내용은 메가파일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내용으로 대체합 니다.
3. 불법 복제물이나 불법 성인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자료를 게시한 회원에게는 법적 책임이 주어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불법 복제물 복제·전송자에 대한 제재규정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회원 지위를 남용하여 저작권 침해물 게시,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광고를 유포하는 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처분할 수 있습니다.
가. 비방글 및 게시물 편법 등록 : 5단계(2단계 경고, 3·7·30일 이용정지) 제재 누적 시,
이용 영구정지
나. 청소년 유해물 게시 및 불법 광고 : 5단계(3단계 경고, 30일 이용정지) 제재 누적 시, 이용 영구정지(청소년 유해물은 유권적 판단 전의 조치이며, 청소년 유해물인 것이 확실한 것이면 경고 없이 제재를 가합니다).
5. 저작권 침해물 및 청소년 유해물 등 게시된 자료에 대한 로그는 2년간 보관 되며, 비방글, 쪽지는 영구보관 됩니다.
6. 상습적인 침해자 등에 관한 처리절차 등은 하기와 같습니다.
가. 회사의 해지 권고
회원이 이에 응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 삭제방법은 운영자에게 E-Mail을 통해 일정 사항(자신의 아이디, 가입 당시 기재한 E-Mail 주소)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해당사항을 기입한 후 보내기를 하면 운영팀에서 확인 후 바로 회원 탈퇴처리를 해드립니다.
나. 회사는 해지 권고로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불량사용자로 등록/관리되는 회원에 대해서는 최대 1년간 사용중지 및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를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해당회원의 신상정보를 1년간 본 서비스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환불, 정산 등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일부 자료를 보관할 수 있으며, 보관중인 자료는 임의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접속 로그는 3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가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나.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라.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를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 하는 경우
마.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바.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사. 선거관리위원회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아.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자.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차.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카.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4.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때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사항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5. 서비스를 휴지 또는 폐지할 경우 30일 이전에 공지를 합니다.
6. 회사가 제1항 및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3일 전까지 메가파일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7. 제6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제7항의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저작권·개인정보·청소년 보호(신설) 등

제22조[지적 재산권]
1. 회원이 게시물 게시, 자료 전송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자료를 제공하는 행위는 명시적 반대 의사 표시가 없는 한, 회사에게 완전한 공중 전달권(Right of Communication to the Public: 저작권법상 ‘전송권’)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제1항의 행위는 회사의 공지사항, 서비스별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의2[저작권 보호]
1. 저작권의 1차적 보호는 회원 및 제휴회사가 담당하여야 하나, 회사는 저작물의 전송을 협조하는 회사로서 법적,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2. 보호되는 저작권은 저작 인격권, 저작 재산권은 물론 저작 인접권까지 포함됩니다.
3. 회사는 저작권 권리주장자(이하 ‘권리 주장자’라고 합니다)가 권리주장을 하기 전에도 전담 직원을 두어 저작권 침해여부를 수시로 점검합니다.
4. 회사는 저작권 침해 방지를 위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필터링 기술을 채택하여 해당 저작물에 대한 검색을 차단하고 있으며, DNA 추출 차단, 해쉬값 등록을 통한 차단 및 가능한 기술적 조치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권리자 보상 절차 및 이행 계획
회사가 저작권 보호에 있어 과실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진지한 협상으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저작권법 및 법원 등의 판단에 따라 침해의 정지, 명예 회복 조치, 비밀유지 명령, 손해배상 책임을 수용합니다.
6. 저작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파일 사이트 저작권 보호센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22조의3[소명이 있는 권리주장자]
1. 자신이 저작권 보호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근거를 제시하거나 소명을 한 권리주장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저작권을 보호합니다.
2. 회사는 소명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게시물 등을 전송·복제하는 것을 중단시킵니다.
3.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며,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권리가 있음을 ‘소명’하며 게시물 전송·복제의 재개를 요구할 경우, 회사는 이 사실과 재개 예정일을 권리주장에게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재개 예정일에 게시물의 전송·복제를 재개하여야 하나, 권리주장자가 재개 예정일 전에 ‘소’를 제기한 경우에는 전송·복제를 재개하지 않습니다.

제22조의4[소명이 없는 권리주장자]
1. 자신이 저작권 보호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소명’없이 주장을 하는 권리주장자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비록 소명이 없다고 하더라도 저작권 침해의 개연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이 제재를 하며, 그 지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경고1,2회 : 제재 없음.
나. 경고3회 : 판매자 자격 3일 정지.
다. 경고4회 : 판매자 자격 5일 정지.
라. 경고5회 : 판매자 자격 취소.
마. 운영팀 개별적 경고 : 경고 내용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하며, 이 경고를 무시할 경우 재차 경고에 따른 추가 제재조치를 합니다.
3. 반복적 복제·전송자에 대한 계정정지 명령은 하기와 같습니다.
가.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경고 시: 사이트 이용정지 7일.
나. 5회 이상 반복적으로 경고 시:사이트 이용정지 30일.
4.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저작권에 대한 자격이 있음을 소명한 경우에는 위 제재조치는 중단됩니다.

제22조의5[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에 있어 이용자의 동의나 법령의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범위는 최소한으로 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고유식별정보 특히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나 법령의 규정이 없이는 수집하지 않으며, 이의 보호를 위하여 담당 직원에 대한 정기적 교육은 물론 정기적 점검을 실시하며, 외부의 해킹 등으로부터의 침해 방지를 위하여 최선의 기술적 조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역시 이용자의 동의나 법령의 규정이 없이는 금지됩니다.
5. 추가적인 내용은 메가파일 개인정보 보호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 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의6[청소년 보호]
1. 회사는 청소년 보호 특히, 청소년이 유해한 게시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취하고 있으으며, 청소물 유해물에 대한 광고를 전혀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라 하더라도 성인물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복잡한 성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하고 있으며, 청소년 자녀가 부모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성인물에 접촉되지 않도록 저장 폴더를 구성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3. 집안의 자녀가 성인인증을 도용하지 못하도록 세심한 관심을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메가파일 청소년 보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6장 이용계약 해지 및 손해배상 등

제23조[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메가파일 내의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해지하여야 합니다. 해지할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캐시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 3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드립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제10조 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하거나,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 지 않은 경우
나. 타인 명의 이용신청 또는 허위의 이용신청, 허위서류를 첨부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된 이용신청고객의 재 이용신청에 대하여 해지 후 1개월 이내에는 승인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및 캐시 등의 관련 정보를 모두 삭제합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콘텐츠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가. 사업자와 합의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메가파일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자료를 제공 또는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료 보관 및 전송, 중계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과금하는 것이므로 다른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비록 불량 자료라 할지라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 2항의 규정을 제외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과실에 의한 책임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가. 회사의 사전 고지 없이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1개월 동안 중지·장애 발생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로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하여 드리며, 사전 고지를 한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 간에 합의를 하여 처리합니다.
나. 회사의 사전 고지 없이 4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로 인한 피해를 초래한 경우, 서비스 중지 및 장애시간의 2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여 드리며, 사전 고지 시에는 회사와 회원 간에 합의 처리 합니다.
4.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엔돌핀을 이용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메가파일에서 타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비록 불량 자료라 할지라도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에 관하여는 그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메가파일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메가파일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메가파일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외국 또는 내국인이 아닌 자와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제7장 환불 규정

제27조 [청약 철회]
1.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유료회원이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이용자는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의2[환불규정]
1. 결제 취소(청약 철회)로 인한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한 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도달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납부한 요금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취득한 이익에 해당하는 금원 및 환불수수료 10%를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정액제 상품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청약철회의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때까지 서비스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 또는 실제 다운로드한 컨텐츠의 가격 중 택일하여 차감 후 환불합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 또는 상품을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매시에 지급되는 사은품(포인트/쿠폰/정액제 등)을 사용한 때에는 해당 사은품과 동종 상품의 가격으로 환산하여 회원이 취득한 이익을 회사에 반환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예) 캐시 구매 시에 지급된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 후 환불 요청하는 경우
- 사용된 포인트만큼의 차액을 당사로 반환 -> 결제된 금액 환불
5. 다른 사이트의 서비스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이관된 경우 다른 사이트에서 충전된 유료 상품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 과오납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요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결제 취소 가능한 사유를 만족하였을 경우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취소처리 하며, 결제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 본인 명의 계좌로 환불합니다.
· 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에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ARS : 결제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 폰빌 : 결제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제8장 별칙

제28조 [바로가기 아이콘 설치의 이용]
1. 본 서비스에서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가파일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적용할 수 있으며 즐겨 찾기에 '메가파일'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콘 유무를 체크하여 이를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프로그램이나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3년 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08년 7월 25일 부터 시행한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안내

㈜스피드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웹사이트 공지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하여 알려드릴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필수 수집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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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 수집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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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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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원 관리 회사는 본인인증 및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의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3. 요금 정산
회사는 요금 정산 및 구매에 대한 요금 결제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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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수집방법 및 제공
- 회사는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회원의 개인정보 수정, 이벤트 응모, 문의 및 상담, 수집툴을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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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명칭),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항목 그리고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거부의 경우에 받은 불이익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나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해당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 : 1년
- 명의도용 등 제출받은 신분증 사본 보존기간 : 명의도용 확인 종료 후 즉시 파기
- 법정대리인 동의서 등에 대한 보유기간 : 법정대리인 확인절차 완료 후 즉시 파기
- 회사는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으로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킨 회원의 경우 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한시적으로 1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기존에 사용한 아이디를 타 회원들과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보존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호조치(정보통신망법 제28조, 방송통신위원회 고시)
1.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관리적 대책
가. 조직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
-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부서장급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는 것은 물론 관련 직원의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여 특별 관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에게 개인정보 접근권한을 부여 후 확인절차 및 권한부여 대장기록을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데이터는 별도로 관리하고, 장애발생시 장애처리 프로세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서버 및 설비상태에 대한 정기점검과 기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 등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관리책임자 및 관련 직원에 대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대한 의식고취 및 대책 개발을 위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회사 내외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취급자를 지정한 후 비밀번호를 부여하고(수시 변경) 취급자의 보안서약을 작성하고, 전산실을 보안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대책(1) : 개인정보 침입차단시스템 등 접근 통제장치의 설치ㆍ운영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 등에 관한 기준의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대한 침입차단 시스템 및 침입탐지 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하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컴퓨터 등에 대한 외부 인터넷망 차단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및 변경 주기 등의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 기술적 대책(2) : 접속기록의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있으며, 관리책임자는 이에 대한 확인·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기록을 별도 저장장치에 백업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4. 기술적 대책(3) : 암호화기술 등을 이용한 보안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암호화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비밀번호의 경우 일방향 암호화를 하여 저장하고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 등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정보는 모두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신·수신하는 경우 보안서버를 구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기술적 대책(4) :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운영 등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침해 방지조치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방지 장치, 접근 통제 장치로 강력한 방화벽을 구축하고 침입차단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기타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고 있고, 최신 기술을 도입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치료할 수 있도록 백신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있으며, 이를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는 물론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관련 법령 및 회사 내부규칙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계식 파쇄기에 의하여 영구 삭제됩니다.

[7]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1.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내정보관리’>[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 회원은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동의철회(회원탈퇴)는 ‘내정보관리’>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신청을 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회원이 가입해지를 실행한 경우 회원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내정보관리’의 ‘회원정보수정’에 들어가 조회, 수정을 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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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등을 사용하면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고 자취를 추적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등을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예컨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를 통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귀하께서 쿠키 설정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정보의 삭제요청 등
- 자신의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이 발생한 경우 누구든지 회사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요청을 받은 후 지체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과 정보게재자 에게 알립니다. 또한 회사는 이 사실을 게시판 등에 공시를 합니다.
- 회사가 침해여부에 대하여 판단하기 어렵거나 당사자 간에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3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해당 정보에 대한 접근을 임시로 차단합니다.
2. 고객에 대한 부탁의 말씀
- 개인정보는 이용자(회원) 여러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가입자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변경 및 확인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절대로 타인에게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공개하여서는 아니되며, 작업이 종료되면 반드시 로그아웃하시고, 웹브라우저 창을 종료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공장소인 PC방, 인터넷카페, 도서관 등의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경우 특별히 주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민원서비스 조직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명 : 이응진
소속/직급 : 운영팀/팀장
전화번호 : 1688 - 7587
이메일 : admin@megafile.co.kr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성명 : 김해뜰
소속/직급 : 운영팀/사원
전화번호 : 1688 - 7587
이메일 : admin@megafile.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Tel.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Tel.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Tel.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Tel. 02-392-0330)

[부칙]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9년 3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